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Cloud Storage
- 아마존웹서비스
- AWS
- AWS Certificate
- Compute Engine
- container
- kubernetes
- 리버스 프록시
- playbook
- AWS Solution Architect
- Kubernetes Engine
- AWS Database
- Google Cloud
- Reverse Proxy
- Cloud Bigtable
- VPC
- Google Cloud Platrofm
- gcp
- Google Cloud Platorm
- AWS 자격증
- Cloud Datastore
- Solution Architect Certificate
- Amazon Web Service
- Google Cloud Platform
- Cloud SQL
- ansible
- Cloud Spanner
- 앤서블
- GKE
- Solution Architect
Archives
- Today
- Total
sungwony
[디자인패턴] GoF 디자인패턴 본문
GoF 디자인 패턴
|
생성 패턴 |
구조 패턴 |
행위 패턴 |
패턴 이름 |
추상 팩토리 빌더 팩토리 매서드 프로토타입 싱글턴 |
어댑터 브리지 컴퍼지트 데커레이터 퍼사드 플라이웨이트 프록시 |
책임 연쇄 커맨드 인터프리터 이터레이터 미디에이터 메멘토 옵서버 스테이트 스트래티지 템플릿 메서드 비지터 |
생성 패턴
: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으로,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.
구조 패턴
: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.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닌 2개의 객체를 묶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거나 객체들을 서로 묶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패턴이다.
행위 패턴
: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이다. 한 객체가 혼자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여러 개의 객체로 어떻게 분배하는지, 또 그렇게 하면서도 객체사이의 결합도를 최소화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.
'development >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패턴]Template Method Pattern (0) | 2018.05.16 |
---|---|
[디자인패턴] Decorate Pattern (0) | 2018.05.16 |
[디자인패턴] Observer pattern (0) | 2018.05.14 |
[디자인패턴] 디자인패턴 입문 - SOLID원칙 (0) | 2018.04.20 |
OOP(객체지향 프로그래밍) (0) | 2017.06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