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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디자인패턴]디자인 패턴 인덱스 본문
1. OOP&UML
2. SOLID 원칙
3. 디자인패턴
4. Iterator - 순서대로 지정해서 처리하기
5. Adapter - 바꿔서 재이용하기
6. Template Method -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으로 처리하기
7. Factory Method - 하위 클래스에서 인스턴스 만들기
8. Singleton - 인스턴스를 한 개만 만들기
9. Prototype - 복사해서 인스턴스 만들기
10. Builder - 복잡한 인스턴스 만들기
11. Abstract Factory - 관련 부품을 조합해서 제품 만들기
12. Bridge - 기능 계층과 구현 계층 분리하기
13. Strategy - 알고리즘을 모두 바꾸기
14. Composite -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하기
15. Decorator - 장식과 내용물을 동일시하기
16. Visitor -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하기
17. Chain of Responsibility - 책임 떠넘기기
18. Facade - 단순한 창구
19. Mediator - 중개인을 통해서 처리하기
20. Observer - 상태의 변화를 알려주기
21. Memento - 상태를 저장하기
22. State -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하기
23. Flyweight -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 없애기
24. Proxy - 필요해지면 만들기
25. Command - 명령을 클래스로하기
26. Interpreter - 문법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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